에어부산이 지방공항 인바운드 수요 창출을 위해 일본발 노선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에어부산은 내달 5일까지 일본에서 출발해 부산으로 도착하는 전 노선을 대상으로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왕복 항공권 구매 시 2000엔 또는 1000엔 즉시 할인 혜택이 선착순 제공된다. 이 프로모션은 에어부산 일문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진행되며, 탑승 가능한 기간은 9월 8일부터 10월 25일까지다.
에어부산은 지방공항 이용 방한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관광데이터랩에 따르면 올해 1~월까지 김해공항을 통해 입국한 일본인은 총 17만7000여 명으로, 이 중 약 40%에 해당하는 7만1000며명이 에어부산을 이용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한국방문의해위원회와 함께 준비한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부산 관광 특화상품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현지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통해 외국인 방한 유도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어부산은 현재 부산발 후쿠오카, 오사카, 도쿄(나리타), 삿포로, 마쓰야마와 인천발 후쿠오카, 오사카, 도쿄(나리타) 총 8개의 일본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