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Focus
제1199호 2024년 04월 15 일
  • 인터파크투어, ‘AI 챗봇’ 톡집사 업그레이드

    인공지반 기반 실시간 여행상담 서비스·고객 문의에 자동 응답



  • 김기령 기자 |
    입력 : 2019-12-19 | 업데이트됨 : 18일전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이용편의성 제고·자연어 입력·답변 정확도 수준 80%까지 올려

 

 에디터 사진

 

 

인터파크투어가 실시간 여행상담 서비스인 인공지능(AI) 챗봇 ‘여행 톡집사’ 업그레이드를 통해 해외항공권 서비스를 개편하고 경쟁력을 강화해나간다.

 

 

‘여행 톡집사’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문의에 자동 응답하는 AI 챗봇 서비스로 지난 2016년 12월부터 인터파크투어가 선보인 실시간 여행상담 기능이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자연어 입력 및 답변 정확도 수준을 80%까지 고도화했다. 뿐만 아니라 고객이 궁금한 내용을 자연어 입력 시 AI가 바로 맞춤 답변을 제공하고 자동화 처리가 가능하게 진행됐다.

 

 

이를 통해 상담사를 연결하는 번거로움과 기다림의 과정 없이, 여행 톡집사로 해외항공권 예약/변경/환불 문의를 원스톱으로 해결 가능하게 된 것. 단순 문의는 AI가 자동 답변을 제공하고, 다빈도 문의는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적용을 통해 처리된다.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인공지능과 결합해 데이터를 수집·입력·비교하는 업무를 자동화해서 빠르고 정밀하게 수행하는 자동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예를 들어, 고객이 해외항공권 예약 후 여행 톡집사로 마일리지 적립·결제시한 연장·이름 변경·스케줄 변경·예약 취소·귀국일 변경과 같은 문의 시 이를 톡집사 내에서 자동화 시스템으로 바로 해결해주며, 단순 답변이 필요한 문의 시 그에 맞는 답변을 제공하는 형식이다.

 

 

이렇듯 단순하게 항공권을 구매하는 채널이 아닌, 구매 후 발생하는 각종 문의사항에 대해서도 고객이 여행 톡집사를 통해 손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해외항공 전 과정에 걸친 토탈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인터파크투어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항공권 분야에서 더욱 견고한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을 밝혔다.

 

 

윤준선 인터파크 넥스트커머스랩 연구소장은 “예약 후 고객 문의가 많은 해외항공권의 특성을 살려, 고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문의사항을 해결 가능하게 했다”며 “향후 인공지능으로 처리 가능한 서비스 범위를 ARS 문의까지 확대,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이용자 편의를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