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Destination> Local
제1199호 2024년 04월 15 일
  • 몰디브 여행, 시작합니다

    인터뷰] 토이브 모하메드 몰디브 관광청장



  • 취재부 기자 |
    입력 : 2020-07-15 | 업데이트됨 : 28분전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리조트 &호텔 전격 개방...30일 무료관광비자

당국, 여행객 안전 위해 관광가이드 라인 마련

 

 

Q. 국경 봉쇄 4개월만에 개방하게 됐는데 현재 몰디브의 전반적인 상황과 코로나19에 따른 몰디브 현황은.

 

몰디브의 국경 개방과 함께 40여개의 리조트가 영업을 재개했다. 몰디브는 관광 산업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국가로 코로나19로 인해 리조트, 게스트하우스, 호텔 등 대부분의 관광 시설이 문을 닫으며 관광 업계의 피해가 막대했다. 그러나 다가오는 관광 재개로 회복될 수 있도록 기대를 가지고, 지난 15일부터 전격 개방했다.

 

Q.몰디브 현지 호텔, 관광지는 관광객들을 받을 준비가 끝났는지.

 

몰디브 정부의 이브라힘 모하메드 솔리 대통령은 대국민 연설을 통해 외국 관광객을 위해 몰디브 국경을 다시 개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몰디브내 무인도에 위치한 호텔과 리조트는 지난 15일부터, 몰디브 주민이 거주하는 섬에 위치한 게스트 하우스와 호텔들은 내달 1일부터 관광객들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몰디브 관광부는 관광산업 전 분야에 대한 종합 정보 제공과 함께 관광 분야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공공 보건 개입의 가이드 라인을 제시했다. 또한 WHO의 가이드라인과 지역 보건 보호청에 따라 모든 시설과 관광 업소에 대한 안전 위생 대책이 마련됐다.

 

Q.관광객들이 몰디브 입국시 방문 비자를 받는데, 입국시 필요한 추가 서류 등이 있는지.

 

몰디브에 입국하는 모든 국적의 관광객에게는 도착 시 30일 무료 관광 비자가 제공된다. 관광객들은 몰디브 입국 전 코로나19 음성 판정 확인서 제출 혹은 자비 부담의 검사가 요구되지 않으며, 증상이 없는 관광객의 경우 격리 절차 또한 필요하지 않다. 가이드 라인은 향후 상황을 토대로 주기적으로 검토될 예정이다.

 

Q.관광객들이 몰디브 입국시 증상이 생겼다면, 병원 혹은 시설로 격리되거나 하진 않는가.

 

몰디브 입국 관광객에게 요구되는 건강 확인서 등의 필수 지참 서류는 없다. 그러나 도착 시 코로나19 증상을 보이는 관광객은 본인 부담으로 PCR 테스트를 받아야 한다. 또한 해당 관광객은 지정된 시설에 격리 조치되며 격리 시설은 지정된 환승 시설 혹은 관광객의 목적지 리조트의 정책에 따라 실시된다. PCR 검사 결과가 양성일 경우, 해당 관광객은 리조트에서 격리를 지속하거나 지정된 국책 격리 시설로 이송될 수 있으며, PCR 검사 결과가 음성일 경우 격리 해제된다. 환승 시설에서 일시 격리된 관광객은 음성 판정후에 격리 해제되며 목적지 리조트로 이동할 수 있다. 격리 해제 후에도 증상 있는 관광객은 증상이 해결될 때까지 식당과 같은 공공장소의 출입을 엄격히 제한해야 한다.

 

Q.관광객들이 몰디브 현지에서 건강상의 이상을 느끼거나 할 경우 대처방법은.

 

몰디브 도착시 승객의 건강 진단 카드에 따라 14일전 코로나 확진 환자와 접촉한 이력이 있는 관광객은 반드시 공항 진료소에서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하며 무증상일 경우에도 격리 조치가 실시된다. 증상이 있을 시 코로나19 전용 유전자 검사(PCR)에 대한 샘플을 채취하고 지정된 시설로 격리된다.

 

Q.여행 금지가 해제된 후 위생, 건강 상황 및 포스트 코로나19에 관련된 여행자가 준수해야 할 새로운 규정 혹은 요구 사항이 있는지.

 

몰디브에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마스크 착용, 거리 유지, 공항내 손 소속 실시 및 열 검사 등 몰디브 관광부의 가이드 라인을 준수해야 한다. 최우선 과제인 관광객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몰디브 관광부의 최신 가이드 라인을 면밀히 참고해야 한다. 

 

*몰디브 관광부 가이드 라인 ▶bit.ly/2B5OMqa

 

Q.몰디브를 그리워하고 다시 방문하고자 하는 관광객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몰디브는 1190개 이상의 산호섬으로 구성되어 천혜의 자연 환경을 자랑하는 섬나라다. 특히 섬과 섬 사이의 거리가 멀고 하나의 섬에 한 개의 리조트가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이 안전하고도 프라이빗하게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것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리조트를 둘러싼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과 더불어 관광객과 리조트 직원만이 상주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몰디브는 그 동안 엄격한 안전 지침과 함께 관광 사업 재개에 지속적으로 힘써왔으며, 다시 한번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휴양을 즐길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하고 있다.

 

Q.여전히 한국은 내국인 포함 해외에서 입국시 2주간 자가격리 상태다. 자가격리 해제 조치에 대한 한국/몰디브간 상호협약 계획은 없는지.

 

안타깝게도 현재로선 한국과 몰디브 간의 합의는 이뤄지지 않고 있다. 하지만 몰디브 관광부에서는 관광객들의 건강 안전을 위해 3개의 내부 대책 위원회가 설립되어 면밀히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

 

<사진제공=몰디브관광청>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