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Marketing
제1199호 2024년 04월 15 일
  • 11월 첫째주] 관광공사 NEWS



  • 취재부 기자 |
    입력 : 2020-10-29 | 업데이트됨 : 4시간전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 ‘스마트관광 앱’ 수상작 발표

 

지난달 27일 ‘투어API’와‘T맵 API’ 활용 관광정보 활성화 서비스 발굴을 위해 공동개최한 ‘2020 스마트관광 앱 개발 공모전’10개 수상작을 발표했다. 대상은 국내 프로야구 경기 및 주변 관광지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는 앱 ‘스팟’, 최우수상은 SNS 인기 여행지 중심 개인별 맞춤여행 설계를 도와주는 앱 ‘맵씨’, 드라마·영화·뮤직비디오 촬영지 및 한류스타들이 즐겨 찾는 장소 등을 국문, 영문으로 소개하는 앱 ‘크래블’이 외국어 앱 특별상을 수상했다.

 

 

■ ‘클린KQ 캠페인’ 실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숙박환경 조성을 위해 한국관광품질인증 숙박업소(이하 품질인증업소)를 중심으로  ‘클린 KQ(한국관광 품질인증제 : Korea Quality)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 캠페인은 지난달 27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공사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 내 캠페인 특별 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숙박업소의 상시, 자율적 위생 관리를 위해 공사와 ㈜세스코가 공동으로 개발한 ‘KQ 위생관리 가이드라인' 및 '위생자율점검표'를 품질인증업소에 배포하고,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서약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하면 온라인 홍보, 위생물품 및 캠페인 참여 홍보물 등을 지원한다.

 

 

■웨딩사진 촬영 이벤트

 

코로나19로 인해 결혼식을 연기하거나 취소한 예비부부들에게 대구경북 지역 관광명소에서 웨딩 스냅사진을 찍어주는 이벤트 ‘예스데이(예비부부를 위한 스냅사진을 대구경북 대표관광지에서 찍어드리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달 23일 시작, 오는 28일까지 6주간 진행하는 이 행사는 사연을 공모 받아 선정한 총 72쌍의 예비부부들을 대상으로 하며, 가을시즌 비대면관광지인 ‘안동 낙강물길공원’, 야간관광지인 ‘대구 앞산전망대, 경주 동궁과 월지’ 등 대구경북 지역 15개 관광명소를 배경으로 웨딩사진 전문작가가 직접 촬영하며 추억을 선사한다. 행사에 쓰이는 꽃다발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동구의 화훼단지에서 제작했다.

 

 

■하동군과 함께 야간관광 사업

 

경남 하동군과 손잡고 지역 야간관광 경쟁력 향상을 위한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부터 야간관광을 중점 사업으로 추진 중인 공사는 최근 중소도시 야간관광활성화 컨설팅 선정위원회를 개최해 활성화 시범사업지로 하동군을 최종 결정하고, 올 12월 말까지 개선방안과 사업방향 등 컨설팅을 실시키로 했다. 동 사업은 관광객의 지역 분산을 목적으로 한 것으로 야간관광 100선 지역 중 수도권과 광역시, 5개 관광거점도시 권역을 제외한 4개 군 단위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받아 총 3개 지자체를 심사해 지자체의 추진의지와 사업의 실효성 등을 종합 평가해 하동군이 선정됐다.

 

 

■대구경북 관광두레 이벤트

 

공사 대구경북지사는 대구경북 지역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홍보를 위한 ‘관광두레 온라인 투어 이벤트’를 오는 8일까지 실시한다. 관광두레는 지역주민들이 협동해 지역 고유의 관광자원을 활용, 주민사업체를 창업(경영)할 수 있도록 육성 지원하는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대구경북 지역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8곳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해 자신의 SNS에 공유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을 뽑아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대구경북 관광두레 이벤트 누리집에서 참여 가능하다.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