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Focus
제1203호 2024년 06월 17 일
  • Experience Abu Dhabi...‘떠오르는 마이스 떠오르는 아부다비’

    아부다비컨벤션 한국사무소, 다양한 혜택과 지원 프로그램



  • 취재부 기자 |
    입력 : 2023-03-02 | 업데이트됨 : 12일전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에디터 사진

 

 

아부다비 문화관광부 산하 마이스 산업을 책임지고 있는 아부다비컨벤션뷰로는 올 1월30일 아부다비컨벤션 한국사무소 개소를 알리며, 한국에서 아부다비를 마이스 목적지로 거듭나기 위한 신호탄을 날렸다. 

 

 

‘아랍에미리트의 수도’ 아부다비

 

아부다비는 아랍에미리트 연방의 수도이자 정부의 본거지로, 아랍에미리트에서 가장 큰 토후국이다. 아부다비는 아부다비 도심, 알 아인(Al Ain), 알 다프라(Al Dhafra) 이렇게 3개 지역으로 약 200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아부다비는 에미레이트의 상업과 문화의 중심지이다. 아라비아만 연안에 위치한 이곳에는 주요 엔터테인먼트 명소가 있는 야스 섬과 루브르 아부다비가 있는 사디야트 섬 등 여러 섬으로 구성되어 있다.

 

알 아인에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과 해발 1,240m의 아부다비 최고봉인 제벨 하피트 등 여러 문화 유적이 있다. 다프라는 농업의 중요한 중심지이며, 매년 열리는 유명한 대추축제를 개최한다. 또한 이 지역에는 유전과 가스전이 있다. 아부다비는 북위 22.40도와 25도, 동경 51도와 56도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오만과 사우디아라비아와 국경을 접하고 있다. 인구는 290만 명으로 아부다비 사람들은 석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전통과 부족 역사에 대한 자부심과 친절함으로 유명하다.

 

1958년 석유가 발견되기 전까지 아부다비의 주요 수출품은 진주였다. 현대 아부다비는 세계적인 사업과 관광지로 많은 외국인의 직접 투자를 유치하고 있다. 에미레이트에는 약 200개 이상의 다양한 민족이 살고 있으며, 이들은 서로를 포용하고 인정하며 다양한 공동체를 형성하고 있다.  안정적인 정부 덕분에, 아부다비의 시민들과 주민들은 건강, 교육, 주택 및 식량 안보의 세계적인 기준을 누리고 있다. 에미레이트는 세계 주요 석유와 가스의 생산국이자 수출국 중 하나이며 동시에 대체 에너지 및 재생 가능 에너지의 선구자이다.

 

 

에디터 사진

 

 

‘MICE 최적의 목적지’ 아부다비

 

아부다비는 수백 년의 전통, 아드레날린을 뿜어내는 다양한 체험, 그리고 그 어느 곳보다 고급스럽고, 평온하면서도 완벽한 이벤트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 등 어느 지역과도 비교할 수 없는 특별한 아라비아 경험이 가능한 곳이다. 특히 에미레이트의 세 개의 지역을 같이 품고 있는 아부다비는 정말 특별한 목적지로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공존하는 도시이다. 드넓은 사막과 산, 아름다운 해변과 따뜻하고 맑은 물, 사막 섬과 오아시스 등의 다양한 지형을 가진 고대 문명 도시이면서, 동시에 최첨단 시설을 갖춘 세계적인 대도시로써 다양한 이벤트/행사가 가능하다.  아부다비에는 총 168개의 호텔 (약32,900객실)이 있으며, 지속적으로 신규 호텔들이 오픈 될 예정이다. 또한, 역사적인 건물들과 스릴 넘치는 관광명소를 비롯, 매력적인 투어를 경험할 수 있다.  이런 관광명소 및 박물관에서도 다양한 행사가 가능하며, 이외에도, 예술, 문화,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관련 다양한 세계적인 행사들이 열리는 곳으로, 아부다비에서는 연중 다양한 이벤트들이 열리고 있다.

 

 

아부다비에서 꼭 가야하는 관광지

 

 

에디터 사진

 

 

세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

 

아랍에미레이트 초대 대통령 ‘세이크 자이드’의 아랍 국가들의 화합을 기원하기 위해 지은 세계에서 8번째로 규모가 큰 이슬람 사원이자 하얀 외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관광지이다. 82개의 크고 작은 돔과 4개의 청탑으로 이루어진 것이 특징이다. 높이 12.2m, 무게 2.2톤인 세계에서 가장 큰 샹들리에로도 유명하다.

 

 

에디터 사진

 

 

르부르 아부다비

 

2007년부터 프랑스와 협약을 맺어 아부다비 문화 관광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루브르 아부다비는 2017년 11월 개관하여 현재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관광지 중 하나이다. 아랍 최초의 세계적인 박물관인 루브르 박물관은빛의 건축가 ‘장 누벨’이 설계한 작품으로도 알려져 있다. 루브르 아부다비에서는 작품 관람뿐 아니라 카약 탑승과 선셋 카페 등 특별한 체험도 할 수 있다.

 

 

에디터 사진

 

 

카스르 알 와탄

 

‘대통령 궁, 아부다비 궁, 아부다비 왕궁’ 이라고 불리는 관광지이다. 아부다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국빈 방문, 정상회의 등이 이루어지는 아랍에미레이트의 공식적인 회의가 열리는 장소이기도 하다. 내부 메인 돔은 지금 37미터로 세계에서 가장 큰 돔으로 유명하다.

 

 

에디터 사진

 

페라리 월드 아부다비

 

야스섬에 위치하며, 세계 최초의 페라리 브랜드 테마파크로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는 관광지이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롤러코스터라는 ‘포뮬러 로사’가 유명하다. 최고속도 시속 240km까지 낸다고 한다.

이 밖에도 전시되어 있는 다양한 페라리 자동차를 구경하는 재미도 챙길 수 있다.

 

 

에디터 사진

 

에미레이트 팰리스 만다린 오리엔탈

 

아부다비의 최고급 럭셔리 호텔이다. 원래 왕족들을 위한 궁전으로 지으려다 호텔로 바뀌었다. 공사비만 약 3조 4천억원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공사비가 들었다. 모든 내부 장식과 인테리어는 24k 금으로 마감되었으며, 호텔 장식을 위해 사용된 금의 양만 8톤이나 된다고 한다. 호텔 모양은 본 뜬 ‘금 카푸치노

‘로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어드벤티지 아부다비 마이스 지원 프로그램

현지 박물관/ 테마파크 입장권 지원

 

어드밴티지 아부다비 프로그램은 마이스 행사 또는 이벤트 주최자가 필요한 맞춤형 목적지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아부다비에서 행사를 진행했을 때 다양한 혜택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지원금과 규모에 따라 주최 자?담당자에게 아부다비 사전답사 경비 등의 지원 혜택도 주어 진다. 50명 미만일 경우에는 현지 박물관 또는 테마파크 입장권 등이 제공된다.

 

지원 조건으로는 아부다비에서 최소 3박 이상 숙박해야 하고, 프로그램에는 반나절 회의, 교육, 팀빌딩 또는 갈라 디너가 포함 돼야 한다. 한국사무소인 에스마케팅에서 지원 프로그램을 담당 하고 있다. 지원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무소 에스마케팅 02-733-9033, 또는  gchoi@dctabudhabi.ae 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부다비에 대한 10가지 흥미로운 사실

 

1. 아부다비는 유목민 부족이 사는 빈 사막에서 50년의 짧은 기간안에 지금의 현대적인 도시로 변모했다.

 

2. 아부다비는 세계에서 가장 활기차고 빠르게 발전하는 도시로, 위치적으로도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미주 및 호주 등과 인접해 있다.

 

3. 아부다비는 아랍에미레이트의 수도로 아부다비 지역이 국토의 80% 이상을 차지한다.

 

4. 아부다비의 해안가를 따라 200여개의 섬이 있다.

 

5. 아부다비는 세계적인 미술관과 박물관이 있는 문화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 아부다비의 문화 지구인 “사디야트 섬”에는 루브르 아부다비 및 자예드 국립박물관, 2025년에는 구겐하임 아부다비 미술관이 개관될 예정이다.

 

6. 1930년대 이전 아부다비의 가장 중요한 산업이자 주수입원은 진주 채취였다.

 

7. 아부다비에서는 매력적인 도시 관광, 사막 사파리, 스포츠 체험 뿐만 에미레이트의 종교와 문화를 알 수 있는 셰이크 자예드 그랜드 모스크가 대표 관광지다. 이 밖에도 세계적인 랜드마크인 페라리 월드 아부다비와 신나는 아라비아 테마의 야스 워터월드가 위치해 있다

 

8. 진정한 아라비아 문화와 유산을 경험할 수 있는 오아시스 도시 알아인의 유네스코 세계 유산 또한 아부다비에 위치해 있다.

 

9. 아부다비는 연중 내내 화창한 아열대 기후를 가지고 있다.

 

10. 아부다비는 매년 아부다비 HSBC 골프 선수권 대회, 아부다비 클래식, 아부다비 국제 트라이애슬론, F1 에티하드 항공 아부다비 그랑프리, 아부다비 무바달라 세계 테니스 선수권 대회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스포츠 대회 및 행사들이 개최된다.

 

아부다비컨벤션뷰로 관련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https://visitabudhabi.ae/en/abu-dhabi-convention-and-exhibition-bureau

 

 

아부다비컨벤션뷰로(Abu Dhabi Convention & Exhibition Bureau)은?

 

아부다비 문화 관광부 산하에 마이스를 담당하고 있는 아부다비컨벤션뷰로의 주요 임무는 역동적인 글로벌 비즈니스 이벤트 리더로서 아랍에미레이트 토후국을 알리는 것이다.

 

2013년 3월부터 UAE 전체에서 효율적이고 효과적이며 투명하며 모든 이해 관계자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비즈니스 이벤트 개발과 홍보를 주도하고 지원해왔다. 아부다비컨벤션뷰로는 아부다비에서의 진행할 행사나 박람회에 대한 정보, 기획 및 현지 지식을 비롯 입찰 기회 조사, 경쟁력 확보를 위한 맞춤형 입찰 전략 촉진 등 마이스 행사를 위한 '원스톱 솔루션’ 제공한다. 

 

또한, 아부다비에서 의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현지 파트너와 조율하고 아부다비의 주요 이해 관계자에 대한 소개를 주선하며 주요 산업 및 관광 리더의 지원을 확보하고 정부 연락 업무를 지원함으로써 처음부터 끝까지 아부다비에서의 성공적인 비즈니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역할을 하고 있다.

 

아부다비컨벤션뷰료는 마이스 기획자를 위한 획기적인 어드밴티지 아부다비 이니셔티브를 제공하며, 아부다비 정부의 2030 경제 비전에 맞춰 혁신적이고 실행 가능한 비즈니스 이벤트를 촉진하고 뿌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https://tcaabudhabi.ae/en/what.we.do/tourism/abu.dhabi.convention.bureau.aspx

 

<사진 출처=아부다비컨벤션뷰로 한국사무소>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