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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09호 2024년 09월 05 일
  • 에어텔닷컴, 큐텐사태 대안 에스크로 도입

    온라인 거래 안전성 보장··· 거래를 당사자가 아닌 제3자가 중재



  • 이규한 기자 |
    입력 : 2024-07-26 | 업데이트됨 : 7일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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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텔닷컴은 소비자 불안을 해소하고, 판매 당사자가 부도가 나도 고객의 결제금액은 안전하게 돌려 받을 수 있도록 안전성 높은 거래와 신뢰성을 보장해주는 에스크로 서비스를 도입했다.

 

에스크로 서비스는 구매자의 결제대금을 중립적인 제3자가 중계하여 금전이나 물품을 거래하도록 하는 서비스이며, 거래가 완료된 후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하기 때문에 부도는 물론 사기방지 및 안전성이 높아 중고거래 플랫폼 및 은행, 부동산 등 많은 곳에서 사용되는 결제금액 예치서비스다.

 

에스크로는 전자상거래에서 구매자로부터 대금을 예치받고, 거래가 적절하게 이뤄졌는지 확인하는 절차가 있기 때문에 큐텐과 같은 현사태에 알맞은 서비스이다

 

한편, 에어텔닷컴은 현 사태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고 밝혔다. 7월 31일까지 출발하는 고객은 출발을 보장했으며, 8월 1일 이후 출발하는 고객 중 재결제를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티몬·위메프가 공급가 이하로 판매한 건에 대해서 동일한 금액으로 진행하며, 추가적으로 결제 금액의 20%를 자사 포인트로 제공한다. 또한, 여행 취소를 원하는 분에게 취소위약금을 전액 에어텔닷컴에서 부담하여, 무료 취소를 통해 피해 최소화에 힘쓰고 있다.

 

에어텔닷컴 관계자는 “에어텔닷컴은 모든 여행 서비스에 에스크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덜어주며 안심하고 여행을 떠날 수 있다”라며 “다시는 이러한 상황이 발생해서는 안되며,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사진출처=에어텔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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