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행업계가 인력난을 겪고 있는 가운데, 토파스아카데미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업계의 미래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토파스아카데미는 전국 주요 대학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및 항공·관광 관련 학과와 협력하여 항공 예약 및 발권 시스템에 대한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경기대학교, 한국항공대학교, 수원대학교, 호남대학교, 부산외국어대학교 등은 학생들에게 현장 중심의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토파스아카데미와 함께 맞춤 교육을 운영 중이다.
©토파스
다가오는 여름방학에도 교육기관 대상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 활발히 운영될 예정이며, 토파스 교육 과정은 이론 교육을 넘어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실무 능력 중심으로 구성되어 취업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교육기관 대상 교육뿐만 아니라, 여행업계 재직자를 위한 교육도 폭넓게 마련되어 있다. 정규 항공 예약·발권 교육은 물론, 여행사 신입사원을 위한 맞춤 과정, 현업 종사자를 위한 보수 과정 등 다양한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줄이기 위해 2020년부터 운영 중인 이러닝(e-Learning)은 토파스 웹사이트 회원이라면 수강 신청과 결제, 온라인 강의 수강이 원스톱으로 가능하며, 수료 시 민간자격증도 발급된다.
이러닝 보수 교육 과정은 토파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데이트되어 별도 신청 없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어 학습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