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Focus

‘터키의 고대문명’을 간직한 아름다운 도시 ‘부르사’

  • GTN 김미현 기자
  • 게시됨 : 2019-10-04 오후 5:43:55 | 업데이트됨 : 7일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천천히, 평화로운 시간 즐기는 진짜 여행지

이달말 여행사 팸투어 진행 예정

 

INTERVIEW

아흐맷 바이한

부르사시 홍보마케팅부 총괄팀장

  

아흐맷 바이한 총괄팀장을 필두로 한 터키 부르사시 대표단이 지난 9월 말 한국을 찾았다. 대표단의 방문 목적은 크게 두 가지로 한국인 관광객 및 투자유치에 있다. 길지 않은 일정 동안 대표단은 두 그룹으로 나뉘어 교통산업에 대한 교류 및 투자를 위한 미팅과 관광산업 증진을 위한 미팅을 이어갔다. 바이한 총괄팀장을 만나 부르사시 관광산업 증진을 위한 계획을 들어봤다.

<김미현 기자> julie@gtn.co.kr

 

 

 

기자에게도 친숙하지 않은 지역이다. 미팅 전 ‘부르사’를 검색하자 지리적 위치와 이스탄불과의 접근도, 방문 해봐야 할 랜드마크와 맛 집까지 꽤 다양한 여행정보를 찾을 수 있었다. 부르사가 최근 터키항공과 진행한 인플루언서 대상 팸투어의 결과물이다.

 

 

1차적으로 검색을 통해 여행의 관심을 제고하고 정보를 얻는 한국인 여행객들의 여행 행동문화와 부르사가 아직 한국인에게 익숙하지 않은 낯선 여행지라는 점을 감안할 때 꽤 적절한 대응이다. 그에 앞서 지난 6월에는 인근지역인 빌레지크, 에스키셰히르와 함께 여행사 대상 워크숍도 진행한 바 있다.

 

 

카파도키아와 파묵갈레 등 일부지역에 편중된 여행경향을 조금 더 다채롭게 변화하고자 하는 바람이 컸다. 지난 6월 워크숍 이후 그리 오래지 않아 다시 한국을 찾은 이유가 궁금했다.

 

 

바이한 총괄팀장은 “아직도 부르사는 한국인들에게 미지의 지역”이라면서 “좀 더 공격적이고 다양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 방문을 통해 한국에서 부르사 홍보와 여행상품 개발을 담당해줄 파트너를 찾기 위해 여러 업체와의 미팅을 진행했다”고 덧붙였다. 충분히 검토한 후 한국 에이전시 선정과 함께 해당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부르사는 고대문명의 발상지다. 오스만 제국의 첫 수도였던 부르사는 비티니아, 로마, 셀주크, 비잔틴 제국의 수많은 자취를 보유하고 있는 색깔 있는 도시다. 또 카약, 하이킹, 바이킹, 스키 등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마다 달리한 다양한 액티비티가 가능하다.

 

 

이스탄불과 불과 1시간30분 거리에 상상할 수 없는 전혀 다른 색깔의 도시가 위치한다는 것이 놀랍다. 접근도도 높다.

 

 

이스탄불과-부르사 구간을 오가는 버스가 24시간 내내 30분 단위로 운항되며 보트로도 이동이 가능하다. 보트는 하루 4회 운항되지만 하계 기간에는 좀 더 빈번하다. 주요 도시 인근의 소도시 탐험을 즐기는 최근 한국인 여행객들의 여행성향에도 딱 들어맞는 목적지다. 이미 부르사 1일 관광을 일정에 포함시켜 터키 일주 상품을 선보인 여행사도 있는 만큼 부르사의 적극적인 활동이 더해지면 부르사의 인기는 쉬 높아질 전망이다. 3주 후에 예정된 여행사 대상 팸투어 이후에는 더 많은 부르사 상품을 좀더 쉽게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부르사는 인구 기준 이스탄불, 앙카라, 이즈미르에 이어 네 번째로, 경제적으로는 2번째로 큰 도시다.

 

 

현재 233개의 호텔, 1만2503개의 룸을 보유하고 있는 부르사는 이후 여행사와 늘려갈 계획이며 한국과 관광뿐만 아리나 타산업간 교류도 늘려갈 방침이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여행업계, ‘코로나19’로 ‘사상 최대’ 구조조정
‘코로나’보다 더 무서운 ‘진상고객’
에어캐나다, 7월부터 ‘한국지사’로 바뀐다
하나투어, 코로나19 여파로 ‘IMM PE 투자금’ 감소
갈등 커지는 ‘여행사 취소수수료’
‘어이가 없네’… 한국인 승객만 차별?
[코로나19 알쓸신잡] ‘여행사 자금 지원책’ 비교
KATA, ‘여행 제한 국가’ 유감 표명
뱀부항공, BSP 발권업무 시작
KATA, 고용유지 지원제도 설명회
이번호 주요기사
퍼포마스, 여행관광인사이트업체 포워드키스와 파트너십 체결
‘안구 정화’ 중앙아시아 3국
‘6만명 열광’ 페루 칸델라리아 축제
수트라하버 리조트에서 열린 PATA 트래블마트&컨퍼런스
‘한국 진출 9주년’ … 하와이안항공 특가
괌 온워드 비치 리조트 코로나19 안전대응
28일까지 ‘무한 특가팩’
딸기 디저트 프로모션
‘29개 미쉐린 스타’ 보유
‘트래블러-아르헨티나’ 지원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