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News

글로벌 서울메이트 해단식

서울관광재단, 내달 14일까지 신규모집

  • 게시됨 : 2020-12-23 오후 4:32:02 | 업데이트됨 : 8일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어려워진 상황에서도 올 한 해 비대면으로 총 6666개의 서울관광 콘텐츠를 생산하며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홍보한 외국인들이 있다. 바로 서울관광재단의 외국인 홍보단 ‘글로벌서울메이트(Global Seoul Mate)’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서울관광 홍보단 ‘글로벌서울메이트’를 구성했다. 글로벌서울메이트는 서울관광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생산하고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확산하는 역할을 한다. 올해에는 54개국에서 온 130명이 선발, 온라인상에서 활발히 활동을 진행했다.

 

구랍 14일에는 1년 동안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우수 활동자를 시상하는 글로벌서울메이트의 해단식 및 연말 시상식이 개최됐다. 사회적 거리두기 기조에 맞춰 온라인 중계 방식의 비대면 행사로 진행됐다. 해단식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1년 동안 열정적으로 홍보 활동을 함께 해 준 데 감사를 전하는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 인사말로 시작, 글로벌서울메이트의 활동 소감 공유, 2020년 우수활동자 시상, 2021년 모집 안내 순으로 이어졌다. 온라인상으로나마 글로벌서울메이트 모두가 모인 자리인 만큼 온라인 기념사진 촬영도 진행됐다.

 

한편, 글로벌서울메이트는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신규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기대 못 미치는 올 겨울 여행시장
[3분기 실적] "창사이래 3분기 적자는 처음"
토파스+아마데우스, "Travel Connect " 성료
모두투어, 창사이후 첫 크루즈 시장 진출
섣부른 시장예측, 저가상품 불쏘시개
무비자 시행 1년째, 중국여행시장은?
마이리얼트립, 여행플랫폼 최초 상장 추진
여행업계 유관단체들은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
락소홀딩스, 중국 창롱 그룹과 한국공식 판매 계약
프라임투어, 中 신흥 관광지 결합 상품 론칭
이번호 주요기사
기대 못 미치는 올 겨울 여행시장
락소홀딩스, 중국 창롱 그룹과 한국공식 판매 계약
섣부른 시장예측, 저가상품 불쏘시개
마리아나, ‘Far From Ordinary’ 브랜드 론칭
마이리얼트립, 여행플랫폼 최초 상장 추진
무비자 시행 1년째, 중국여행시장은?
2025년11월 넷째주] 여행사 홈쇼핑 실적
마닐라 한복판에서 야간 골프 어때요?
스쳐지나가기엔 아쉬운 도시, 시애틀
프라임투어, 中 신흥 관광지 결합 상품 론칭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