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Marketing

나와 어울리는 국내 여행지는 어딜까?

부킹닷컴, ‘찰떡 여행지 테스트’ 론칭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부킹닷컴이 ‘전지적 부캐 시점: 찰떡 여행지 테스트’를 론칭했다.

 

부킹닷컴에서 론칭한 이번 테스트는 참여자의 여행부캐 및 각자와 어울리는 국내여행지를 보여주는 심리테스트 형 콘텐츠로, 여행을 그리워하는 수많은 이들이 자신만의 여행부캐를 새롭게 발견하도록 해 다시금 여행에 대한 영감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개개인의 성격이나 취향 등을 묻는 총 12개의 문항으로 구성된 이 테스트는 계획형•즉흥형, 외향형•내향형 등 각자의 스타일에 따라 문항별로 주어진 두 가지 선택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 테스트는 MBTI 컨셉을 일부 차용해 기획되어 더욱 눈길을 끈다.

 

전체 12개 문항에 대한 응답을 완료하면 선택 내용에 따라 각 응답자와 어울리는 국내 여행지와 부캐 성격을 설명해주는 결과 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결과 유형은 ‘자유로운 영혼’, ‘브이로그 유튜버’, 그리고 ‘게으른 핵인싸’와 같은 여행 부캐 뿐만 아니라 남해, 순천, 통영, 경주, 부산, 제주 등을 포함한 총 16개 여행지로 이뤄졌으며, 해당 페이지에는 여행지 외에도, 자신과 잘 맞는 ‘찰떡 메이트’와 잘 맞지 않는 ‘박살 메이트’도 알 수 있어 그 재미를 더한다. 또한, 결과 유형은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할 수 있어 친구들의 유형과 쉽게 비교해볼 수 있다.

 

이외에도, 테스트 응답자들은 결과 페이지를 통해 부킹닷컴이 지난해 전 세계 여행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을 바탕으로 ‘여행의 미래’라고 예측한 ‘솔로여행’, ‘릴랙셔리’, ‘먹킷리스트 여행’ 등 다양한 모습 중 어떤 트렌드와 맞아떨어지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임진형 부킹닷컴 한국?홍콩?마카오 지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아직은 자유롭게 떠나기에 어려운 환경이지만, 여행은 여전히 우리에게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며, “당장 물리적으로 여행을 가긴 어렵더라도 부킹닷컴에서 론칭한 ‘찰떡 여행지 테스트’를 통해 나만의 여행부캐와 여행지를 확인해보고, 추후 그 지역으로 떠나 우리나라 곳곳의 아름다움을 재발견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오는 7월 1일부터 출국납부금 인하
여행이지, 日 소도시 패키지 라인업 확대
카녹샤크항공, 한국 총판 지니항운 선정
하나투어, ‘하나 LIVE’ 시청자 32% 증가
여행이지, 브랜드 앰배서더 발대식 진행
CX, 홍콩 경유 여행객 대상 프로모션
투어비스, 베트남 여행 특가로 가‘봄’?
하나투어, 中 지방發 여행상품 확대
이번호 주요기사
아부다비, 2030년까지 3930만명 유치 목표
하나투어-키움증권, 공동마케팅 MOU 체결
홍콩익스프레스, 홍콩-클락 신규 취항
보물섬투어, 가정의 달 사이판 상품 출시
에이비스 렌터카, 한국 공식 웹사이트 오픈
노랑풍선, 진에어 타고 신비의 섬으로
괌정부관광청, 코코 로드 레이서 행사 성료
VN-썬그룹, 공동 설명회로 관광 홍보 힘써
오는 7월 1일부터 출국납부금 인하
카녹샤크항공, 한국 총판 지니항운 선정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