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News

토파스여행정보, 코로나 검역정보 제공

해당국가 코로나 상황 등 여행사 업무에 큰 도움 될 듯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위드코로나와 함께 해외여행이 재개되고 있는 가운데, 여행 전 필수 확인 사항인 코로나 관련 검역정보를 TOPAS Booking Engine(이하 'e-Travel') 과 SellConnect에서 확인이 가능해 여행사 업무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토파스여행정보(주)(이하’토파스’)의 e-Travel은 지난9월 15일부터 해당 서비스를 시작했다. e-Travel 기반의 여행사는 운임조회 후 예약하기 및 예약완료 화면, 마이페이지에서 경유지와 도착지 해외(한국 발) 입국자 조치 현황, 출/입국정보 (필요서류 등), 코로나 현황, 자가 격리 관련 정보 등 고객들이 해외여행 시 반드시 필요한 정보들을 여행사 UI에 맞게 변경해 편리하게 서비스할 수 있다.

 

고객은 확인한 출/도착 국가의 검역정보를 인쇄하는 것도 가능하다.

 

e-Travel은 국가 공공데이터를 이용해 출/도착 국가의 검역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신뢰도와 정확성을 높였다.

 

TOPAS SellConnect에서는 지난 5월부터 화면 상단에 검역정보를 제공하는 ‘COVID-19’ 메뉴가 추가됐다. 여행사에서 ‘COVID-19’ 팝업 화면에 출/도착 국가 또는 목적지를 입력하거나 예약 기록을 오픈한 상태에서 ‘COVID-19’ 메뉴를 누르면, 코로나에 대한 위험도(총 5단계), 국가별 사회적 거리 두기 상황, 출/입국 전후 검사 관련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COVID-19’ 팝업 화면의 World map을 통해서도 코로나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정보는 다운로드해 승객에게 전달 가능하다.

 

본격적으로 '위드 코로나' 시행 시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토파스의 검역 정보 제공 서비스가 여행사의 대고객 서비스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제26대 서울시관광협회 양무승 회장 당선
국내선 TASF 원상복구 시급
하나투어, 치앙마이 이어 푸껫 전세기도 운영
토파스여행정보, 코로나 검역정보 제공
인터파크, ‘전세기로 떠나는 휴양지 패키지’
박인숙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장 취임
해외항공 TASF, 1년6개월만 10억원 대 복귀
한진관광, 여담 오픈기념 행사
공정거래위원회 권고 관련, IATA 기본 입장&여행업계 반론
핀에어, 내년 3월말 부산노선 신규 취항
이번호 주요기사
뉴욕관광청, 버추얼 세일즈 미션 초대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