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News

캐나다 여행수요 대폭 증가

웨스트젯 인천-캘거리 직항 노선 한국인 탑승객 수 예상치보다 200% 실적

  • 게시됨 : 2024-07-22 오후 4:09:15 | 업데이트됨 : 1시간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캐나다행 비행기 좌석이 크게 늘어난 5월 이전인 4월을 기준으로 한국인의 캐나다 방문객 수는 전년 동월 대비 26% 증가했고, 1월~4월의 캐나다 방문객 수도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또한, 6월부터 몬트리올 직항편을 제공하고 있는 에어캐나다와 밴쿠버·토론토 모두 증편한 대한항공의 1월~6월간 한국인 탑승객 수가 작년 동기간 대비 크게 증가했다.

 

올해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캐나다 제2의 항공사 '웨스트젯'의 경우 아시아 지역에서 두 번째로 인천-캘거리 직항 노선을 주 3회 운영하고, 대한항공과 공동운항 협력을 통해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 현재까지 한국인 탑승객 수는 웨스트젯이 당초 예상했던 것보다 200%의 실적을 달성했다.

 

한편, 부킹닷컴에서 캐나다는 한국의 가족 여행객들이 올해 5월에 가장 많이 검색한 상위 여행지 탑10에 올랐으며, 장거리 여행지로는 2위를 기록했다.

 

스카이스캐너에서도 1월~6월간 캐나다 항공권 검색량이 작년 동기간 대비 10% 늘었고, 예약 페이지로 연결된 숫자는 14% 증가하며 캐나다 여행수요가 대폭 증가했다.

 

캐나다관광청 한국사무소 이영숙 대표는 "캐나다 시장이 크게 변하고 있다. 개별여행객과 프리미엄 상품의 판매가 증가하고 늘어난 공급석도 이들이 채우고 있다. 변화된 환경 속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캐나다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이 원하는 일정, 상품 개발 및 여행 형태에 변화를 꾀한다면 캐나다에 큰 기회가 있다고 믿는다.”라고 밝혔다.

                               

캐나다관광청 한국사무소는 가을 오로라와 같이 단풍을 넘어선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캐나다의 가을을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캐나다관광청 가을 캠페인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출처=캐나다관광청>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기대 못 미치는 올 겨울 여행시장
[3분기 실적] "창사이래 3분기 적자는 처음"
저평가된 여행주 반등 VS 한일령 반사이익
토파스+아마데우스, "Travel Connect " 성료
홍콩익스프레스, 대구~홍콩 매일 운항
서울시관협 주최, "서울관광 ON Festa’ 성료
모두투어, 창사이후 첫 크루즈 시장 진출
섣부른 시장예측, 저가상품 불쏘시개
무비자 시행 1년째, 중국여행시장은?
여행업계 유관단체들은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
이번호 주요기사
기대 못 미치는 올 겨울 여행시장
락소홀딩스, 중국 창롱 그룹과 한국공식 판매 계약
섣부른 시장예측, 저가상품 불쏘시개
마리아나, ‘Far From Ordinary’ 브랜드 론칭
마이리얼트립, 여행플랫폼 최초 상장 추진
무비자 시행 1년째, 중국여행시장은?
2025년11월 넷째주] 여행사 홈쇼핑 실적
마닐라 한복판에서 야간 골프 어때요?
스쳐지나가기엔 아쉬운 도시, 시애틀
프라임투어, 中 신흥 관광지 결합 상품 론칭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