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News

홍콩, 인센티브 여행을 위한 다채로운 테마 5선

홍콩관광청, 홍콩 인센티브 플레이북

  • 게시됨 : 2025-02-28 오후 5:47:58 | 업데이트됨 : 1시간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홍콩관광청은 기업이 홍콩에서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5가지의 테마로 소개한 ‘홍콩 인센티브 플레이북’을 선보였다. 기업 미팅과 인센티브 여행 등 홍콩에서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면, 플레이북에 소개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활용해 새롭고 의미있는 행사를 만들어 보길 추천한다.

 

에디터 사진

©홍콩관광청


예술&문화, 웰니스&자연, 네이버후드, 나이트라이프&파티, 홍콩시그니처까지 총 5가지의 테마별 명소를 통해 홍콩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아본다.

 

에디터 사진

©홍콩관광청

 


예술&문화


동서양의 문화가 어우러진 홍콩은 세계적인 예술과 문화의 중심지이다. 세계적 수준의 예술 랜드마크, 박물관과 미술관, 갤러리는 물론 도시 곳곳에 숨겨진 스트리트 아트 등 창의적인 영감을 주는 요소가 가득하다.


M+박물관, 홍콩 고궁 박물관, 타이쿤 등 예술 명소 내 행사장을 대관하여 예술적 감성이 넘치는 행사를 기획해보거나, 시취센터에서 광동극을 관람하여 다도를 경험하고, 서예, 전통 회화, 전통 공예와 같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신선한 영감을 얻을 수도 있다.


그 밖에도 지역 사회에서 열리는 예술 전시나 워크숍에 참가하거나 현대 무용 쇼, 전통 음악 콘서트 등 흥미롭고 다양한 시즌별 예술 공연을 활용하여 더욱 풍성한 인센티브 여행을 계획하길 추천한다.

 

에디터 사진

©홍콩관광청


웰니스&자연


흔히 홍콩은 복잡한 도시라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알고보면 전체 면적의 75%가 녹지 공간으로 둘러싸인 세계 유일의 도시이다. 또한, 풍부한 자연경관 명소들이 도심에서 불과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자연 친화적인 여행 또한 즐길 수 있다.


한 폭의 그림과도 같은 자연과 함께 다양한 난이도의 코스에서 하이킹을 즐기거나 유네스코에 등재된 암석 해안을 탐험하며 산과 바다를 배경으로 동료들과 팀워크를 다질 기회도 만들 수 있다. 또한, 홍콩의 자연과 웰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재충전을 위한 여행으로도 완벽하다.


이 중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코스로 피크 하이킹이 있다. 홍콩의 대표 관광 명소인 피크는 피크 트램을 타고 빅토리아 항구의 전경을 감상하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또한, 가벼운 하이킹을 즐길 수 있으며 빌딩숲과 자연이 대비되는 전망을 즐기며 산 정상의 둘레길을 돌아보고 피크 위 다양한 레스토랑에서 다채로운 미식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그 밖에도 라마섬이나 청자우섬과 같은 외곽섬을 방문하여 어촌마을의 정취와 풍성한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도 있으며, 사이쿵의 해변에서 카약 체험에 도전해 볼 수도 있다.


홍콩의 전통 웰니스 프로그램인 영춘권, 태극권, 요가를 배우며 건강과 마음의 평화를 얻거나 삼림욕이나 채식을 통한 건강한 일정도 만들어 볼 수 있다.

 

에디터 사진

©홍콩관광청


네이버후드


홍콩의 지역은 다채로운 매력을 자랑한다. 그 중 홍콩의 현재와 과거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올드 타운 센트럴, 새롭게 조성된 예술과 문화의 중심지 서구룡 문화 지구,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어촌 마을, 문화 유산과 테마파크가 위치한 란타우 섬 등이 대표적이다.


올드 타운 센트럴은 홍콩의 축소판으로 동양과 서양, 과거와 현재 등 홍콩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다. 다도, 전통 쿠키, 수제맥주, 커피, 문화 예술 및 공예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가능하며, 올드 타운의 명소를 찾아가며 인증을 하는 ‘챌린지 센트럴’ 팀빌딩 프로그램 또한 즐길 수 있다. 부담 없는 가격의 식당부터 고급 레스토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선택이 가능해 행사 일정에 반영하기 적합하다.


서구룡 문화 지구는 다양한 예술 랜드마크는 물론 프리스페이스, 리릭 시어터 등 다목적 행사장도 갖추고 있다. 또한 탁 트인 전망의 야외 공원 아트 파크에서 한가롭게 피크닉을 즐기거나 야마테나 조던 같은 지역에서 현지인들의 생활을 경험해 볼 수도 있다.


란타우 섬은 홍콩국제공항이 위치한 곳으로 세계적인 테마파크 홍콩디즈니랜드와 인기 관광지 옹핑360 케이블카, 청동좌불상이 위치한 전통의 정취를 간직한 타이오 마을이 있는 외곽 섬이다. 란타우섬은 그 자체로 하나의 커다란 관광 명소이며, 호텔과 컨벤션 센터 등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앞으로 공항 주변 개발 사업이 마무리 되면 더욱 중요한 MICE 행사의 허브로 발돋움할 것이다.

 

에디터 사진

©홍콩관광청


나이트라이프&파티


홍콩은 멋진 파티를 즐길 수 있는 도시이다. 란콰이퐁, 소호, 너츠포드 테라스와 같은 명소에는 멋진 바와 클럽, 레스토링이 즐비한다. 특히 홍콩에는 매년 ‘아시아 베스트 바 50’에 선정되는 유명한 바들이 많다.


그 밖에도 루프탑 파티, 테마 파티가 가능한 행사장과 식당들이 가득하며, 홍콩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트램파티, 보트/요트 파티 등 색다른 이벤트도 가능하다. 또한, 예술 축제, 용선 축제, 와인과 음식 축제, 겨울 축제 등 연중 축제들과 이벤트를 활용하여 더욱 알찬 기업 행사 및 인센티브 여행이 가능하다.

 

에디터 사진

 

©홍콩관광청


홍콩시그니처


홍콩의 유명한 관광명소를 칭하는 홍콩 시그니처는 빅토리아 항구의 야경과 스카이라인, 피크 트램, 디즈니랜드, 오션파크, 옹핑360, 경마장, 야시장 등 너무나 다채롭다. 그 중 빼놓을 수 없는 홍콩의 미식 또한 대표적인 홍콩 시그니처이다.


앞서 소개한 새로운 테마의 매력들을 홍콩의 대표 관광지들과 적절하게 혼합한다면 더욱 의미있는 기업 행사 일정을 구성할 수 있다. 다음 행사를 다채로운 매력의 나라 홍콩에서 기획해보길 추천한다.

 

 

에디터 사진

©홍콩관광청


홍콩관광청 기업 행사 지원


홍콩관광청은 기업 행사 플래너들이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 단체가 행사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홍콩 리워드 혜택을 통해 10명 이상 2박 이상의 기업 단체에게 행사 규모에 따라 관광청 기념품, 전통 공예 부스, 사자춤/드럼쇼/변검 공연과 같은 혜택을 제공한다. 700명 이상의 대형 단체를 위해서는 혜택 내용을 협의하여 결정하는 맞춤형 혜택이 제공된다. 홍콩관광청의 기업 행사 혜택을 활용하여 경비를 절약하고 풍성하고 의미 있는 행사를 만들 수 있다.


관련 문의 js.lee@hktb.com (이주승 홍콩관광청 이사)


<자료제공=홍콩관광청>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우즈벡 센트룸에어 인천-타슈겐트 신규 취항
세계여행신문 창간26주년기념 설문조사
세부퍼시픽항공 29주년 특가 프로모션 진행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천만명 돌파
여행사, "외부·제휴채널 의존도" 여전히 80~90%대
탄핵정국 여행악재 있었지만… 항공권 판매는‘쑥쑥’
방일 한국인은 ‘봉’인가
타이드스퀘어 투어비스 사무실 이전
노랑풍선, 오사카 사무소 개소
KLM, 인천-암스테르담 데일리 증편 운항
이번호 주요기사
여행사, "외부·제휴채널 의존도" 여전히 80~90%대
방일 한국인은 ‘봉’인가
탄핵정국 여행악재 있었지만… 항공권 판매는‘쑥쑥’
저절로 시가 읊어지는 "천하절경" 장강삼협
“젊고 유연한 사고…하지만 기민한 조직문화 만들 것”
제27대 부산관광협회회장 연임한 이태섭 회장
노랑풍선, 오사카 사무소 개소
웨스트젯X알버타관광청, 상품 설명회 개최
타이드스퀘어 투어비스 사무실 이전
KLM, 인천-암스테르담 데일리 증편 운항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