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딩, '여행사업자 대상 현금영수증' 웨비나 진행
어딩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다시보기' 가능
-
- 게시됨 : 2025-04-01 오후 5:54:06 | 업데이트됨 : 1분전
-
어딩은 지난 25일 오후 3시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여행사업자를 위한 현금영수증’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했다. 사전 신청 단계부터 높은 관심을 받으며 많은 인원이 등록해 눈길을 끌었다. 여행업계에서 실무적으로 필요한 정보인 만큼, 웨비나에 대한 수요가 높았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어딩
특히 여행업 종사자들에게 필수적인 세무 지식을 제공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으며, 김근수 글로벌컨설팅 회계사가 강연을 맡았다. 김근수 회계사는 다년간의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거래, 패키지 상품 결제, 여행사 수수료 처리 등 여행업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세무 이슈를 실제 사례와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전달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어딩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여행사업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현금영수증 관련 법규와 실무 적용 방법이 다뤄졌다. 특히, 현금영수증 발급 의무, 세금 공제 혜택, 여행업 특성상 발생할 수 있는 세무 이슈 등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졌다. 강의 후 진행된 Q&A 세션에서는 참가자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해 김 회계사가 직접 답변을 제공하며 실무 적용 방법을 상세히 설명했다.
웨비나에 참여한 한 여행사 대표는 “평소 현금영수증 발급과 세무처리 과정에서 애매했던 부분들이 명확해졌다”라며 “여행업에 특화된 세무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실무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어딩 관계자는 “여행업은 고객과의 다양한 결제 방식이 존재하는 만큼 현금영수증 발급과 세무처리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여행업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익한 웨비나를 지속적으로 기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라이브 진행 중에는 백여 명 이상의 참가자가 끝까지 시청하며 성황리에 마쳤다.여행업에 특화된 실무 강의로 많은 관심을 모았으며, 향후 여행업에 필요한 또 다른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웨비나에 참여하지 못한 여행업 관계자들은 ‘어딩’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다시보기를 통해 강연을 시청할 수 있다.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