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News

여행업 종사자 직무역량 강화교육 순항 중

  • 게시됨 : 2020-10-15 오후 7:00:17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여행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직무역량강화교육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한국여행업협회(회장 오창희, 이하 KATA)는 코로나19로 인한 여행업계 위기상황에서 코로나 이후의 시장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미래산업으로서의 여행업이 K-브랜드를 주도하기 위한 경쟁력을 확보를 위해 직무역량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총 8500명 규모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여행업 종사자 7500명, 관광통역안내사 1000명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교육내용은 4개 테마(직무역량강화, 변화관리, 미래인재육성, 관광통역안내사) 총 17개의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8월부터 11월까지 실시하는 이 교육은 반환점을 맞이했으며, 10월 현재 교육신청자만 6000명에 달한다. 수료인원도 이미 3000명에 가까울 정도로 여행사 임직원 뿐 아니라 유관기관 임직원들의 참여가 적극적이다.

 

당초 교육과정은 온오프라인 병행 운영되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한 방역강화에 따라 교육생 안전확보 및 수강편의를 위해 현재 대부분의 교육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해 운영되고 있다.

 

KATA 관계자는 “마케팅, 상품개발 등 직무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교육뿐 아니라 채널개발이나 사회 각 분야 전문가들의 시각을 통해 여행업의 미래를 통찰하는 특강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해 운영하고 있어 가능한 한 많은 여행업계 종사자가 참여해 익숙함에서 벗어나 여행소비자의 심리변화 등 여행수요에 미칠 영향이나 통찰을 얻어 미래의 여행시장에 대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여행업 종사자 직무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은 오는 11월25일까지 지속 운영되며 교육수강을 원하는 종사원은 누구나 11월23일까지 여행업 종사자 직무역량강화 교육사업 홈페이지(www.edu-kata.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국비지원로 지원된다.

 

* 문의처 : 교육사업 문의 한국여행업협회 해외여행팀 (☎02-6200-3913, 3916, 3921)

               교육신청 및 프로그램 문의 - 한국생산성본부 공공정책혁신센터 여행업사무국

               (☎02-398-6466)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기대 못 미치는 올 겨울 여행시장
[3분기 실적] "창사이래 3분기 적자는 처음"
토파스+아마데우스, "Travel Connect " 성료
모두투어, 창사이후 첫 크루즈 시장 진출
섣부른 시장예측, 저가상품 불쏘시개
무비자 시행 1년째, 중국여행시장은?
마이리얼트립, 여행플랫폼 최초 상장 추진
락소홀딩스, 중국 창롱 그룹과 한국공식 판매 계약
프라임투어, 中 신흥 관광지 결합 상품 론칭
여행업계 유관단체들은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
이번호 주요기사
필리핀항공 신임 한국지사장 영입 12월부터 근무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