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News

여행업 종사자 직무역량 강화교육 순항 중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여행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직무역량강화교육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한국여행업협회(회장 오창희, 이하 KATA)는 코로나19로 인한 여행업계 위기상황에서 코로나 이후의 시장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미래산업으로서의 여행업이 K-브랜드를 주도하기 위한 경쟁력을 확보를 위해 직무역량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총 8500명 규모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여행업 종사자 7500명, 관광통역안내사 1000명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교육내용은 4개 테마(직무역량강화, 변화관리, 미래인재육성, 관광통역안내사) 총 17개의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8월부터 11월까지 실시하는 이 교육은 반환점을 맞이했으며, 10월 현재 교육신청자만 6000명에 달한다. 수료인원도 이미 3000명에 가까울 정도로 여행사 임직원 뿐 아니라 유관기관 임직원들의 참여가 적극적이다.

 

당초 교육과정은 온오프라인 병행 운영되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한 방역강화에 따라 교육생 안전확보 및 수강편의를 위해 현재 대부분의 교육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해 운영되고 있다.

 

KATA 관계자는 “마케팅, 상품개발 등 직무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교육뿐 아니라 채널개발이나 사회 각 분야 전문가들의 시각을 통해 여행업의 미래를 통찰하는 특강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해 운영하고 있어 가능한 한 많은 여행업계 종사자가 참여해 익숙함에서 벗어나 여행소비자의 심리변화 등 여행수요에 미칠 영향이나 통찰을 얻어 미래의 여행시장에 대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여행업 종사자 직무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은 오는 11월25일까지 지속 운영되며 교육수강을 원하는 종사원은 누구나 11월23일까지 여행업 종사자 직무역량강화 교육사업 홈페이지(www.edu-kata.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국비지원로 지원된다.

 

* 문의처 : 교육사업 문의 한국여행업협회 해외여행팀 (☎02-6200-3913, 3916, 3921)

               교육신청 및 프로그램 문의 - 한국생산성본부 공공정책혁신센터 여행업사무국

               (☎02-398-6466)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추석전세기는 계획대로 간다”
울릉도, 이제는 365일 간다
새 ‘DMZ 여행상품’을 찾습니다
추경 피해지원금 증액없인 여행업 미래도 없다
여행적금상품 전격 출시
해외여행 특별여행주의보, 또 연장
캐나다, 9월부터 전 세계 방문객 국경 개방
참좋은여행 후원, 이기쁨 선수 선전
‘슬로베니아’ 여행사용 교육플랫폼 오픈
인천 출발] 7월 국제선 운항 현황
이번호 주요기사
캐나다, 9월부터 전 세계 방문객 국경 개방
노랑풍선 주식 급등…위시빈 인수 호재
서울시협, 관광인 역량강화 프로젝트 실시
노랑풍선, 여행콘텐츠 플랫폼 위시빈 인수
KATA, 추경안 여행업계 지원금 상향 요구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