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News

9~10월 관심도 높은 지역은 어디?

노랑풍선, 서유럽>튀르키예>오사카順 발표

  • 게시됨 : 2022-09-13 오후 1:48:23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해외 입국객에 대한 코로나검사 의무시행이 해제된 이후 해외여행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9~10월 내국인들에게 인기높은 해외여행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노랑풍선이 최근 온라인 웹로그 데이터를 활용해 가을시즌 인기지역에 대한 결과를 발표한 결과, 추석연휴와 개천절, 한글날 등 대체 휴일이 있는 9월~10월의 경우 유럽, 지중해, 튀르키예 등 장거리 여행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월 출발 기준 전월 대비 관심도 상위지역으로는 △서유럽(21%↑)이 꼽혔으며 △튀르키예(12%↑), △오사카(9%↑) 지역에 대한 지속적 관심이 이어졌다. 이와함께 △스페인/포르투갈(7%↑), 동유럽 상품의 검색량도 함께 늘었다.

 

특히, 해당기간 동안의 관심도 높은 지역이 실 예약으로 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나 상품 클릭 추이와 실 예약 전환에 대한 유의미한 연관성을 보여줬다. 이 중 ▲이탈리아일주 9일 ▲이탈리아/스위스 8일 ▲서유럽 3국 9일(프랑스/스위스/이탈리아) 등 서유럽 상품의 예약률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최근 ‘이탈리아&프랑스’, ‘하이엔드 스위스’ 등 기획전 및 할인 프로모션 개최하고 유튜브, 카카오톡 등 공식 SNS채널을 통한 장거리 지역 홍보에 집중했다”며 “네이버, G마켓 등에 라이브 방송 등 진행하는 등 상품 노출 효과가 두드러진 것”으로 분석했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기대 못 미치는 올 겨울 여행시장
[3분기 실적] "창사이래 3분기 적자는 처음"
토파스+아마데우스, "Travel Connect " 성료
모두투어, 창사이후 첫 크루즈 시장 진출
섣부른 시장예측, 저가상품 불쏘시개
무비자 시행 1년째, 중국여행시장은?
마이리얼트립, 여행플랫폼 최초 상장 추진
락소홀딩스, 중국 창롱 그룹과 한국공식 판매 계약
여행업계 유관단체들은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
프라임투어, 中 신흥 관광지 결합 상품 론칭
이번호 주요기사
기대 못 미치는 올 겨울 여행시장
락소홀딩스, 중국 창롱 그룹과 한국공식 판매 계약
섣부른 시장예측, 저가상품 불쏘시개
마리아나, ‘Far From Ordinary’ 브랜드 론칭
마이리얼트립, 여행플랫폼 최초 상장 추진
무비자 시행 1년째, 중국여행시장은?
2025년11월 넷째주] 여행사 홈쇼핑 실적
마닐라 한복판에서 야간 골프 어때요?
스쳐지나가기엔 아쉬운 도시, 시애틀
프라임투어, 中 신흥 관광지 결합 상품 론칭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