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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아나관광청, 2024 서울 로드쇼 성료

마리아나, 코로나 회복율 79%··· 올해 100% 회복

  • 게시됨 : 2024-08-07 오후 5:20:52 | 업데이트됨 : 8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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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터 사진

 

마리아나관광청은 8월 6일 웨스턴 조선 서울에서 ‘마리아나관광청 2024 서울 로드쇼’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북마리아나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파트너사들과 여행업 관계자들간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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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행사를 위해 크리스토퍼 컨셉션 마리아나관광청장, 아이반 쿠이초초 이사와 여행사, 항공사, 파트너사 및 여행업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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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토퍼 컨셉션 마리아나관광청장은 오프닝 인사로 “한국은 마리아나 관광의 가장 중요한 시장이다. 북마리아나 제도는 하이킹, 스쿠버 다이빙, 골프, 마라톤 등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가 열리며 야외 활동과 페스티벌 덕분에 1년 중 언제든 방문해도 완벽한 곳이다.”라며 “10월의 로타 피에스타, 2월의 타니안 핫 페퍼 페스티벌, 5월의 사이판 테이스트 오브 더 마리아나 국제 음식 축제 등 미식의 향연이 벌어지는 축제도 개최되며, 마리아나 관광청을 대표하여 2024 서울 로드쇼를 계기로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새로운 협업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파트너를 구축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마리아나는 아웃바운드 회복률이 2019년 대비 79%의 회복률을 보이며, 2024년 2800만 명의 아웃바운드 관광객을 예상하고, 이 경우 2019년 대비 100% 회복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국인 관광객 또한 2019년도 대비 45% 증가하였고, 마리아나로 방문하는 나라 중 한국 시장은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전체 비율 중 한국인이 차지하는 비율이 평균 76%이다. 또한, 북마리아나 사업 중 52% 점유율을 여행사가 점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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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아나관광청의 2024년 성과에 대해서 공유했다. 한국 TV방송을 통해 사이판이 노출 되었는데, 아는형님과 독박투어를 통해 사이판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고 이런 채널 노출을 통해 사이판에 더 많은 관광객이 방문 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1월부터 두달간 키자니아에서 트릭아트 이벤트를 진행했고, 3월에는 여의도 벚꽃축제에 참가했으며, 4월에는 해외 유학 박람회에 참가해 영어캠프를 통해 북마리아나를 알렸다. 5월달에는 서울 국제 관광전에 참여하여 부스 중 최우수상을 받기도 하는 등 여러 대외행사를 통해 북마리아나를 알리는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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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아나의 가이드 북이 배포되었다. 한손에 들고 다닐 수 있는 편의성에 더해 사이판,티니안,로타의 지도부터 시작하여 주요 관광지와 레스토랑, 쇼핑센터, 렌털샵, 액티비티와 각종 이벤트들을 월별로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 관광객의 편의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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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마리아나는 현재 제주항공은 하루 3회 운항중이며, 티웨이는 하루에 1회 운항중이다. 지난 7월 17일부터 오는 8월 18일까지 전세기를 운항중에 있다.

 

이후 파트너사의 소개를 진행했다. ▲아쿠아 리조트 클럽 사이판 ▲에이비스 버젯 렌터카 한국 GSA사무소 ▲크라운 플라자 리조트 사이판 ▲그랜드 오브 리조트 ▲그랜드 브리오 리조트 ▲라군 크루즈&샌드바 ▲라오라오베이 골프&리조트 ▲켄싱턴 호텔 ▲PIC 사이판 ▲센추리 호텔▲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 ▲월드 리조트가 참여하여 PR을 통해 최신 정보 공유 및 파트너십 강화와 협업의 시간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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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반 쿠이초초 마리아나관광청 이사는 “마리아나는 바쁜 현대 사회에서 잠시 벗어나, 스트레스를 내려놓고 가족과 친구, 자연, 휴식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늘 밤 마리아나의 하늘을 올려다보면 수백 개의 별들이 어둠 속에서 반짝이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라며 “한국 여행 산업과 파트너십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파트너십을 더욱 깊고 넓게 만들어 가고 싶다.”고 밝히며 클로징 멘트와 함께 행사를 마무리 했다.

 

<사진출처=세계여행신문DB>

이규한 기자 gtn@g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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