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년 노하우’로 다시 한번 도약, ‘20년 새 미래’를 만들겠습니다
온라인투어 창립 20주년
-
- 게시됨 : 2020-01-09 오후 7:04:15 | 업데이트됨 : 21분전
-
온라인투어가 2020년 새해와 함께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온라인투어는 열정과 목표의식을 가지고 가열차게 달려온 20년간의 경험을 발판삼아 앞으로 다가올 또 다른 20년을 준비하고 있다. 온라인투어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최대의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과 더불어 적극적인 신규 성장 동력을 구축해 대한민국 대표 여행기업으로 위상을 다져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나주영 기자> naju@gtn.co.kr
주요 성과
소비자 중심경영(CCM) 인증
고객만족 경영 활동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2017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하고 2019년 5월 SI 선포식 개최함. ‘모든 여행 Alright, 고객 행복 Alright’라는 고객 서비스 슬로건을 선포하며 고객 중심경영의 의지를 다짐. 2019년 12월 고객만족 경영 활동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2회 연속 인증 획득함.
장자제 시정부 주관 ‘실크로드 스테이션’ 서울지정 여행사 선정
2019년 10월 장자제 시정부가 주관, 운영하는 ‘실크로드 스테이션’의 서울 지정 여행사로 선정됨. 장자제 홍보, 마케팅, 문화교류 등 ‘장자제 실크로드 스테이션’ 서울 지역 운영센터 역할을 맡음.
대구지점 오픈
2019년 4월 부산에 이은 두 번째 지방 지점 오픈으로 지방에 거주하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여행 상담 및 예약을 할 수 있게 됨.
노팁, 노옵션, 노쇼핑 상품 강화
패키지 여행객들의 불만사항으로 꼽힌 쇼핑, 옵션 강요 등의 문제를 해소하고자 ‘노쇼핑, 노옵션, 노팁’ 3NO 상품 라인을 강화 운영함.
패키지여행 상품 지역별 카테고리에 ‘노팁, 노옵션, 노쇼핑 상품’ 메뉴를 별도로 구성해 고객들이 보다 쉽게 상품을 찾고 비교할 수 있도록 재정비함. ‘노팁, 노옵션, 노쇼핑 상품’ 카테고리는 인천 출발 상품을 비롯해 부산, 대구 출발 등 전 패키지여행 상품에 적용됨.
CI 리뉴얼
2019년 창립 19주년을 맞아 CI를 새로 리뉴얼 하고 제2의 도약을 선언함.
온라인투어의 새로운 CI는 맑고 청아한 하늘을 의미하는 블루컬러의 원 안에 비행기가 비상하는 디자인과 함께 안전, 신뢰감을 표현하는 다크 그레이 컬러를 사용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신뢰도 높은 여행 기업으로 다가서겠다는 기업 비전을 담음.
크루즈 상품 출시
2018년 10월 단독 상품 출시로 크루즈 상품 판매에 첫 발을 내딛음. 동남아 크루즈 상품을 비롯해 알래스카, 지중해, 남미 등 다양한 단독 크루즈 상품 선보임.
스케줄 기반의 해외항공권 검색 서비스 오픈
2018년 9월 가장 최적화된 비행 스케줄을 한 번에 큐레이션 해주는 스케줄기반의 해외항공권 검색 서비스를 오픈함.
CTI(예약상담통합관리) 시스템 구축
2017년 자체적인 통합상담 예약 시스템인 CTI를 내부 환경에 맞게 자체 기술로 개발해 고객과의 불필요한 상담업무를 줄이고 고객들에게 여행정보 제공함.
모바일 서비스 강화
2016년 해외·국내 호텔/중국비자 발급/실시간 제주 렌터카 등 모바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강화, 고객 편의 제공함.
간편 예약 및 비회원 예약 서비스 도입
2016년 간편 예약 및 비회원 예약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이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상품을 예약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함.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2016년 2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취득함. 주요 서비스 전반에 대한 관리체계 수립을 목표로 1년 이상의 자체 준비 기간을 거쳤고 그 결과 104개 통제항목에 대한 정보 보호관리체계 인증 심사를 통과하고 2019년 재인증을 완료함.
제26회 한국국제관광전 참가
2013년 6월 서울삼성동 코엑스에서 4일간 열렸던 ‘제26회 한국국제관광전(KOTFA)’ 첫 참가. 온라인투어는 ‘스마트한 여름휴가’를 주제로 홍보관을 운영해 온라인투어 브랜드를 알리고 현장을 찾은 고객들이 여행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 상담 인력을 배치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함.
부산지점 오픈
2012년 2월 부산시 동구에 지점을 최초 오픈함. 영남권 지역의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부산 출발 패키지, 자유여행, 항공권 등의 상품을 출시하고 2015년 확장 이전함.
온라인투어 강점
IT 기술 개발력
온라인투어는 업계 최초 IT 기술 기반 여행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시스템 개발로 여행 업계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온라인투어는 IT의 중요성을 선제적으로 인식해, IT 전문인력팀을 ‘기술개발 연구소’로 명명해 독자적인 조직체로 설립, 운영 중에 있다. 이는 시스템 연구를 주도적으로 끌고 나가기 위함이며, 이를 통해 온라인투어는 창립 이래 지금까지도 IT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 지원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투어는 패키지?자유여행 자동예약 서비스, 법인용 B2B One-stop 예약관리 서비스, 24시간/365일 실시간 항공?호텔 예약 및 발권 서비스 등 편리한 온라인 시스템 환경을 구축해왔다. 또한 온라인투어는 자체적으로 구축한 실시간 통합관리 시스템(CTI)을 이용하며 보다 원활한 고객 상담 환경을 실현하고 있다.
여행 전문성
20여 년간 오직 여행에만 집중한 여행 특화 ‘전문 여행사’다. 고객 친화적, 고객 편의성을 중시한 최적화된 상품을 기획하고 제안하는 것이 온라인투어의 독보적인 강점으로,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여행사로 평가 받고 있다.
그 결과 다수의 소비자 만족 대상 수상은 물론 서울시에서 주관한 서울시 100대 온라인 쇼핑몰 만족도 평가 여행부문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누리기도 했다. 20년간 축적된 여행 전문 노하우와 현지 네트워크력, 국내외 유수 기업들과의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가격 경쟁력 확보는 물론 고객 중심의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 정보관리
온라인투어는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ISO/IEC 27001:2013 인증, 신용카드 데이터보안 PCI-DSS 인증, ePrivacy 개인정보보호 우수사이트 인증획득, 개인정보보보호 인증 컨설팅 등 체계적이고 안전한 고객 정보 보호에 힘쓰고 있다.
여행사는 여권과 같은 중요한 고객 정보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개인정보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온라인투어는 앞으로도 고객 정보관리 체계를 강화해 갈 예정이다.
전문 인력 양성
온라인투어는 직원들의 역량 개발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대표 지원제도는 스터디투어, 팸투어, 인스펙션 등 현장탐방 지원제도로 이를 통해 여행 지역별 담당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상담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또한 사내외 교육비 지원, 정기적 CS 교육, 온라인 기업러닝 강좌, 사내 도서관 운영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사내 복지를 바탕으로 2009년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중소기업 학습조직화 사업 지원기업 선정됐으며, 3년 간 우수한 성과로 사업을 수행한 결과 2012년 한국산업인력공단 선정 ‘학습조직화 우수기관’으로 인증을 받았다.
앞으로의 계획
온라인투어는 2020년, 창립 20주년을 맞이해 고객의 이용패턴, 트렌드 등을 감안하여 고객 편의성에 근거한 플랫폼으로 리뉴얼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예약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모바일 환경 개선 및 강화 등을 진행해, 고객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끊임없이 변화하는 여행 시장과 고도화된 고객의 니즈에 발맞춰 테마 및 고품격 상품 개발, 맞춤형 국내여행상품 준비, 단품 플랫폼 구축 등 다각적인 여행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주요 이벤트 및 프로모션
창립기념 프로모션
온라인투어는 매해 창립기념일(1월10일)에 맞춰 그동안 온라인투어를 찾아준 고객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다양한 혜택을 담은 창립기념을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1년 중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되는 창립기념 프로모션은 항공/호텔/여행/티켓·현지투어 등 전 상품에 대해 특가를 제공하며 다양한 경품을 통해 고객에게 감사함을 표한다.
특히 연초는 여행 구매 의사가 높은 시기로 매해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신규 회원을 추가적으로 확보하고 있다.
고객 후기 이벤트
온라인투어는 고객들의 여행담을 공유하는 고객 후기 이벤트 연간 운영하며 고객 소통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 여행객들의 후기는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되고, 무엇보다 상품과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소중한 지침이 된다. 고객 한 명 한 명의 소중한 의견을 보다 적극적으로 수용해 나가고자 하는 취지에서 진행되고 있다.
*여행스토리 공유 이벤트
여행스토리 공유는 ‘나의 여행기’ 또는 ‘상품평’ 2가지로 진행된다. ‘나의 여행기’는 온라인투어와 함께한 여행기, 인증사진, 온라인투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느낀 점 등 일정, 추억담, 가이드 등 여행과 관련된 모든 것이 주제가 된다.
여행 후기를 길게 쓰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보다 간단한 ‘상품평’을 남기면 된다. 패키지, 자유여행, 국내여행, 티켓/패스 등의 이용 상품에 대한 평을 5점 만점에 몇 점인지, 간단한 평가문과 함께 남겨 주면 된다. 소중한 의견 및 여행 후기를 남겨준 고객들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에게도 다녀온 여행을 추억할 수 있고, 온라인투어의 마케팅에도 참여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회원 이벤트
온라인투어는 회원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회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규 회원과 기존 회원 구분 없이 온라인투어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간단한 참여 이벤트로 참여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소재 및 경품은 매월 변경된다.
여행 프로모션
온라인투어는 시즌별 추천 여행지 및 할인 혜택을 통해 패키지, 에어텔, 부산·대구 출발 상품을 모아 선보이고 있다. 즉시할인은 물론 때에 따라 타임세일, 경품 등의 혜택으로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도움을 준다.
*온라인 여행 박람회-여행맛집
온라인투어 ‘여행맛집’은 줄 서서 먹는 인기 맛집에 빗대어 무언가 특출난 곳을 가리킬 때 사용되는 신조어 ‘ㅇㅇ맛집’을 콘셉트로 기획됐다. 콘셉트에 맞춰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풍성한 특가와 혜택, 이벤트로 구성돼 다가오는 여름휴가를 계획 중인 예비 여행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정판매 특가여행 △고객 후기추천 여행 △인생 여행지 △온투 미식회 등 총 4가지로 구성되는 여행맛집은 전 세계 지역별 여행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특가로 만날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객의 리얼 후기, 이벤트가 다채롭게 준비돼 있어 여행의 즐거움과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비수기 프로모션
비수기 시즌은 성수기 대비 저렴하고 실속 있는 가격대로 여행을 떠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천정부지로 치솟던 여행비용이 비수기에는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어 비용 부담이 줄어든다.
또한 비싼 비용을 내고도 예약이 다 차버려 원하는 일정을 선택하기가 어려운 성수기 시즌과는 달리 원하는 일정에 맞춰 출발 일정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비수기 여행의 특징이다. 특히 어딜 가나 많은 인파에 피로감을 더 느끼는 사람이라면 여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비수기 여행을 추천한다. 비수기에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온라인투어에서는 가격부담은 줄이고 일정은 여유로운 비수기 여행 프로모션을 매해 진행하고 있다.
항공X호텔 할인
해외 항공권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 호텔 예약/결제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온라인투어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해외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이 해외 호텔을 예약 및 결제할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미주/캐나다 호텔은 7%, 아시아/유럽/대양주/기타 호텔은 5%, 일본/중국 호텔은 3%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은 구매한 항공권의 출발일 1일 전까지 받을 수 있다.
국내 항공 프로모션 ‘이기적인 특가’
온라인투어는 국내 항공사와 함께 정기적으로 제주 항공프로모션인 ‘이기적인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약 일주일 정도 진행되는 이기적인 특가 프로모션에서는 각 도시에서 출발하는 제주 노선(항공사별 상이)을 최저가에 판매하고 있어 진행 때마다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주요 수상이력
2019년
소비자 중심경영 CCM 재인증
중앙일보 주관 '2020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수상
소비자가 뽑은 소비자만족대상 수상
한국여행업협회 주관 2019-2020 우수여행상품 인증
장자제 시정부 주관 ‘실크로드 스테이션’ 서울 지정 여행사 선정
2018년
한국여행업협회 주관 2018-2019 우수여행상품 인증
2017년
소비자 중심경영 CCM 인증
2016년
정보보호관리체계 ISMS 인증
2015년
조선일보 선정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5회차 수상
‘MASTER BRAND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2회차 수상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 주관 ‘2015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매일경제, MBN, 미래창조과학부 선정 ‘2015 모바일 브랜드 대상’ 수상
2014년
조선일보 선정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4회차 수상
제 41회 상공의 날 ‘대한상공회의소회장’ 표창
한국국제연합봉사단 선정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 수상
2013년
조선일보 선정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3회차 수상
중소기업청 주관 ‘서울지방국세청장’ 표창
2012년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웹어워드코리아 여행/관광부문 우수상
한국산업인력공단 ‘학습조직화 우수기관’ 인증패 수상
2011년
‘MASTER BRAND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제 11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지식경제부장관상
아시아나항공 최우수 여행사 수상
대한항공 우수 여행사 수상
2010년
조선일보 선정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한국일보 선정 ‘한국을 빛낸 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
아시아나항공 최우수 여행사 수상
2009년
아시아나항공 최우수 여행사 수상
대한항공 우수 여행사 수상
2008년
대한항공 최우수 여행사 수상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