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여행산업을 리딩해 가는 회사를 만들고 싶다”2024년 8월5일 패기 넘치는 한 젊은이가 한진관광 신임 대표이사로 부임했다. 본인도 다소 당황한 듯, 여행업과 인연을 맺게 될 줄 전혀 생각 치 못했다고 한다. 한진관광은 1961년 8월 설립했다. 초창기 한진관광은 단체여객 자동차 운송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68년 국제여행알선업을 시작으로 여행시장에 뛰어들며 초고속 성장을 거듭해 오늘에 이르고 있다. 특히, 올해 창사 63주년의 해를 맞아 기획 및 마케팅 전문가인 이장훈 진에어 前마케팅본부장을 수..
-
1~8월 해외여행객, 전년동기比 33.2% 증가내국인 해외여행이 코로나이전인 2019년 8월 대비 97%, 1~8월 누계 대비 94% 수준을 회복했다. 최근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표한 8월 관광통계에 따르면 8월 내국인 해외관광객은 총 236명으로, 전년동월 209만명 대비 12.7%가 증가했다. 2019년 동월과 비교해 97%가 회복됐다. 지난 8월 누계, 해외여행객은 1888만명이 출국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33.2% 늘어났으며 2019년 동기대비 94% 수준으로 회복된 것이다. 8월 방한 외래관광객은 156만명으로 전년동월 109만명 대비 43.5%가 증가했다. 2019년 동월대비 99..
-
필리핀항공 동계시즌 필리핀 노선 공급 확대필리핀항공은 동계시즌 성수기 수요에 맞춰 세부, 보라카이, 클라크의 노선 공급 확대를 진행한다. 겨울 방학시즌에 맞춰 인천-세부 노선은 12월 21일부터 주 7회 운항을 시작하며 내년 1월 2일부터는 골프수요와 겨울 휴양지 수요에 맞춰 보라카이와 클라크 노선도 주 7회 재운항에 들어간다. 특히 인천-보라카이 구간의 경우 유일한 FSC로서 휴양 수요에 맞춘 품격있는 서비스와 안전한 여행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며, 클라크 노선 역시 골프 수요가..
-
진에어, 부산-타이베이 재운항 기념 프로모션 진행©진에어 진에어가 부산-타이베이 노선을 지난 14일부터 주 7회 재운항하며 이를 기념하여 항공운임 할인 및 숙박 바우처 제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재 기준 부산-타이베이 노선을 포함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나고야, 삿포로, 오키나와, 방콕, 세부, 클락, 다낭, 나트랑, 괌까지 13개의 노선을 운영중이며 부산발 국제선 항공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오고 있다. 우선 진에어는 9월 30일부터 10월 13일까지 홈페이지 및 ..
-
델타항공, 인천-솔트레이크시티 최초 직항 취항©델타항공 델타항공은 내년 6월 12일 인천국제공항-솔트레이크시티 국제공항 직항 노선을 최초로 신규 취항한다고 밝혔다. 미국 유타주의 솔트레이크시티와 아시아를 연결하는 유일한 직항 노선으로, 미국 서부 산악지대와 남서부 지역의 여행객에게 아시아 전역의 주요 목적지에 쉽게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노선을 이용하는 승객들은 델타항공의 최첨단 에어버스 A350 항공기와 최신 프리미엄 기내 서비스를 통해 쾌적하고 편안..
-
시협, 매력일자리 2차 직무교육 성료매력일자리 참여자 단체사진 ©서울시관광협회 서울시관광협회는 지난 25일 서울관광플라자에서 매력일자리 2차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관광분야 인턴십 과정을 진행중인 39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 및 직장인 실무 엑셀 교육을 진행했다. 서울시는 ‘2024 서울 매력일자리’를 통해 청년들에게 6개월간의 인턴십 기간동안 직무 경험 및 다양한 교육을 제공, 전문인력으로 성장하고 나아가 정규직 전환으로 이어지는 취업연계 과정이..
-
한국관광공사, K-드라마 스포트라이트전 개최포토라인, 레드카펫 ©세계여행신문 정부는 K-컬처를 기반으로 2027년까지 한 해 외국인 관광객 3천만명 유치를 목표로 내세우고 있는 가운데 K-드라마를 기반으로 드라마 속 관광명소를 알리기 위해 체험형 전시 ‘K-드라마 스포트라이트전’을 개최했다.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이번 전시는 한국관광의 해를 맞아 한류관광을 알리고자 11월 12일까지 무료로 진행되는 전시이며, 광화문역 7번 출구 도보 1분거리에..
-
부산·경남여행사協, 골프·생태관광 스터디투어©한국중소여행사연합회 부산 한국중소여행사연합회 부산과 경상남도여행사협회가 공동 주최한 골프•생태관광 스터디투어가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됐다. 이번 투어는 말레이시아 사바주 코타키나발루에서 골프투어와 함께 사바주의 자연환경 및 생태를 탐험하고 로컬 업체와의 교류를 목적으로 진행했다. 말레이시아정부관광청과 넥서스 리조트, 샹그리라 라사리아의 초대를 통해 협회 회원사 및 여행사, 호텔 등..
-
관광의날, 관광산업 진흥 유공자 포상©세계여행신문 세계 관광의 날을 맞아 총 22명의 유공자가 정부포상을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관광협회중앙회는 지난 27일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제51회 관광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최건환 한국테마파크협회 회장이 은탑산업훈장을, 정길영 광주홍익여행사 대표가 동탑산업훈장을, 정병섭 대한항공 상무가 철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산업포장에는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와 민경혁 남이섬 대표가 수상했다...
-
두바이관광청, 로드쇼 및 VIP 갈라 디너 개최로드쇼 단체사진 ©세계여행신문 두바이관광청은 지난 9월 24일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2024 두바이관광청 로드쇼 및 VIP 갈라 디너’를 개최했다. 두바이관광청 서울사무소의 10주년을 기념하며 두바이 현지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 시장에 두바이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고 새로운 여행지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샤합 샤얀 두바이관광청 아시아태평양 총괄 디렉터 ©세계여행신문 &..
-
필리핀항공 직영 여행사 온필, 김병철 사장 취임김병철 신임 사장 ©락소홀딩스 필리핀항공의 직영 여행사 온필은 김병철 신임 사장을 임명했다. 김병철 사장은 필리핀 여행 산업에 30년 이상 경력을 지닌 전문가이다. 하나투어 필리핀 지사 운영을 시작으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원과 필리핀 한인관광협회 회장을 각 두 차례 역임하는 등 필리핀 관광산업의 최전선에서 활약해 왔다. 또한 최근까지 필리핀 클락 제니아 호텔 및 카지노를 운영했으며, 2004년부터 현재까지 푸..
-
이탈리아관광청, 2024 워크샵 성료이탈리아 관광청 관계자 및 현지 업체 단체사진 ©이탈리아관광청 이탈리아관광청은 지난 24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B2B 워크샵 ‘2024 Workshop Italia Seoul’를 개최했다. 이탈리아관광청은 2014년부터 매년 한국과 이탈리아의 여행산업 발전을 위해 지역 관광청 및 철도청, 여행사 등을 초청하여 유익한 현지 정보를 공유하고, B2B 네트워킹의 시간도 가졌다. 워크샵에 앞서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했다. ..
-
국적LCC도 안심할 수 없다최근 발생한 티메프 사태를 계기로 국내 타 이커머스 업체 이외, 직접 항공권을 판매하는 국적 LCC들의 경영 상태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전혀 예상하지 못한 이커머스 업체들이 도산하면서 엄청난 규모의 금전적 피해를 입히자, 여행사들은 국내외 부실 항공사들도 갑작스레 파산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제2의 티몬사태’에 대비하는 모습이다. 여행업계에 따르면 지난 7월 티몬 위메프의 정산지연사태가 순식간에 걷잡을 수 없을 정도..
-
제270회 PAG 행사 성료지난달 30일 레이크사이드cc에서 270회 PAG(회장 권오린) 행사가 성대하게 열렸다. 대한항공과 델타항공 스폰으로 치러진 이날 행사에는 대한항공 고광호 본부장과 델타항공 김성수지사장 등 30여명이 참석해 여행업계 현안에 대한 의견교환과 함께 발전방안을 토의하는 등 화합과 친목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 왼쪽부터 고정용고려여행사 회장, 대한항공 고광호 본부장©세계여행신문 이날 권오린회장(콴타스..
-
우즈베키스탄관광청, 한국투어리즘 포럼 개최우즈베키스탄관광청은 지난 2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2024 우즈베키스탄 한국투어리즘 포럼’을 개최했다. 본 행사에는 우미드 샤디예프<사진 오른쪽> 우즈베키스탄 관광위원장, 알리쉐르 압두살로모프<사진 왼쪽> 주한 우즈베키스탄 대사, 아지즈 미르잘릴로프 우즈베키스탄 부서장, 여행사, 항공사, DMC 등 관광업계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은 1992년 외교 관계 수립 이후 33년간 양국..
- 1
- 2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