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News

호주방문객 코로나이전 회복 ‘가파른 상승세’

호주관광청 주요관계자 방한…호주 포지셔닝

  • GTN 류동근 기자 marketing@gtn.co.kr
  • 게시됨 : 2023-12-01 오전 11:41:09 | 업데이트됨 : 2일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사진 왼쪽부터 데릭 베인즈 한·일 총괄본부장, 조진하 한국사무소 대표, 수잔 코길 CMO

 

 

 

호주를 찾는 한국인 여행객이 지난 7월을 기점으로 코로나 이전 수준을 회복하며 가파른 상승곡선을 긋고 있다. 이 같은 추세라면 계절적 특성상 올 겨울시즌이 성수기인 호주의 한국인 방문객은 코로나이전보다 더 높은 증가세가 기대된다.

 

호주관광청이 발표한 한국인 호주방문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 호주방문객은 1만8300명으로, 2019년 2만9770명 대비 61%의 회복율을 보였다. 이후 지속적인 회복율을 보이며 증가세가 유지돼 오다, 7월 2만2950명(2019년 2만930명)으로 코로나 이전에 비해 100%이상 회복됐다.

 

이후 8월 3만명(2019년 2만960명), 9월 2만7700명(2019년 2만명)에 비해 각각 143%와 139%의 회복율을 기록했다.

 

이러한 한국인 호주방문 증가세에 힘입어 호주정부관광청도 한국시장을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졌다. 최근에는 수잔 코길(Susan Coghill) 호주관광청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 및 데릭 베인즈(Derek Baines) 한·일 총괄본부장이 한국의 여행전문 미디어들과 미팅을 통해 호주 여행에 대한 미디어의 분석과 호주의 다양한 여행지에 대한 전 세계 포지셔닝에 대한 해법을 찾고자 방한하는 등 뜨거운 열의를 보여줬다.

 

수잔 코길 CMO는 “타 국가에 비해 한국관광객들의 호주 방문이 크게 증가하면서 호주정부입장에서는 한국시장이 매우 중요해졌다”며 “엔데믹 이후 항공 공급석 확대 및 각종 매체를 통한 호주여행 마케팅, 한국여행사의 호주여행상품 판매 관심도 증가 등이 호주방문을 증가시킨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데릭 베인즈(Derek Baines) 한·일 총괄본부장은 “한국출발 호주노선이 대부분 시드니에 편중돼 있어 경유편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며 “올 겨울 아시아나항공이 주2회 호주 멜버른에 취항하는 등 호주의 다양한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해 시드니이외 도시로 직항노선 개설에 적극 나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호주여행상품의 다변화를 꾀하려는 호주관광청 한국사무소(대표 조진하)의 판매여행사 대상 프로모션도 속속 진행되고 있다.

 

최근에는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호주 여행상품 개발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신청할 수 있도록 ‘셀프 팸투어’ 프로모션을 론칭했다. 이 프로모션은 호주 신상품 개발을 목적으로 내년 6월 안에 5박 이상 호주 여행을 마친 후, 레포터 및 상품 프로모션 계획을 공유해주면 된다.

 

한편, 한국아웃바운드 관광시장이 점차 커지면서 호주 방문 인바운드순위가 2019년 10위에서 2023년 9월 기준 7위로 상승하자, 관광청 본사에서는 한국시장을 더 성장시킬 계획으로 마케팅/미디어/광고 등 담당할 수 있는 마케팅/미디어 경력자(대리 과장급)를 채용한다.

 

문의 및 이력서 jjoh@tourism.australia.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사진 출처=세계여행신문DB>

 

류동근 <dongkeun@gtn.co.kr>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여행사 판매대행수수료, 결국 IATA 勝
대한항공 인사 및 담당직무 발표
패키지 이어, ‘상용/인센티브’ 수요 동반 상승
상위권 BSP실적 ‘쑥쑥’...중하위권은 ‘제자리’
“지방 여행업체 입지, 점점 좁아진다”
일본항공, 국제선 기내 무료 와이파이 제공
티웨이항공, "LCC 최초" 유럽 진출
한진관광, 코카서스 대한항공 직항 전세기 취항
24년 2월 둘째주] 여행사 홈쇼핑 실적
‘홀릭’ 패키지 카테고리, 50개로 확대
이번호 주요기사
대한항공 인사 및 담당직무 발표
패키지 이어, ‘상용/인센티브’ 수요 동반 상승
“지방 여행업체 입지, 점점 좁아진다”
상위권 BSP실적 ‘쑥쑥’...중하위권은 ‘제자리’
티웨이항공, "LCC 최초" 유럽 진출
JAL, 여행사 신년 세미나 성료
EU, 대한항공-아시아나 기업결합 승인
터키항공, ‘TK 월렛’ 앱 출시
에어부산, 지난해 역대최고실적 기록
24년 2월 둘째주] 여행사 홈쇼핑 실적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