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Analysis > 특집

‘동영상 보고···이야기 듣고···생생정보까지’ 여행정보의 끝판왕

창간25주년 특집] ⑫ 스마트여행팁] 여행 유튜브

  • GTN 취재부 기자 marketing@gtn.co.kr
  • 게시됨 : 2024-03-27 오후 3:45:56 | 업데이트됨 : 4일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여행의 정보, 어디서 습득할 것인가? 생생한 동영상, 자세한 여행 콘텐츠를 모두 볼 수 있는 곳은 ‘유튜브’만 한 것이 없다.

 

최근 들어 구독자 수십~수백만을 보유한 ‘파워’ 여행 유튜버들은 공중파 방송이나 종편 채널까지 출연하면서, 전방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들이 전하는 여행정보는 전방위적이다.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각 채널의 ‘더 보기’ 코너를 통해 상세정보까지 콘텐츠로 얻어갈 수 있다. ‘살아 숨쉬는 여행브로슈어’인 셈이다. MZ세대 뿐만이 아니라, 중장년층까지 각자의 취향저격 여행유튜브를 구독하며, ‘어디를 여행하고 어떻게 여행할 것인지’를 결심하게 된다.

 

구독자수를 기준(1~10위 2024년3월18일 기준, 그외 2024년2월28일 기준)으로, 여행, 크루즈, 골프, 항공 등 키워드로 검색한 여행유튜브 리스트를 집계했다.

 

 

에디터 사진

 에디터 사진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1,2위 쏠림현상 둔화…시장 생태계 정상가동
모두투어, 한일 크루즈 기획전
대형여행사, 티몬 등 여행상품 판매 전격 중단
대형패키지사, 프리미엄시장 적극 공략
‘홍콩항공 최다 발권여행사’는 노랑풍선
전년동기 대비 4% 성장에 그쳐
24년7월 첫째주] 여행사 홈쇼핑 실적
하이시스 인터내셔널, 한국 지사 오픈
필리핀항공, 멀티 토큰 시즌2 출시
보물섬투어, 사이판 가족패키지 출시
이번호 주요기사
미국관광청, 한국 세일즈 미션 성료
하나투어, 일본·동남아 인기··· 중국 급부상
교원투어 여행이지, 다카마쓰·오사카 패키지 출시
캐나다 여행수요 대폭 증가
모두투어, 스리랑카·몰디브 기획전 출시
하이시스 인터내셔널, 한국 지사 오픈
투어비스, 에어프랑스·KLM과 NDC 연동
여행이지, 中 골프여행 성장세 지속
필리핀항공, 멀티 토큰 시즌2 출시
모두투어, 한일 크루즈 기획전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