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Destination > Overseas

미국관광청, 리아 챈들러 신임 CMO 임명

푸에르토리코, 브랜슨 관광청 CMO 역임… 관광업계 20년 베테랑

  • 게시됨 : 2025-02-28 오후 12:28:40 | 업데이트됨 : 2시간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미국관광청은 리아 챈들러를 신임 최고마케팅책임자(이하 CMO)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에디터 사진

리아 챈들러 신임 CMO 임명 ©미국관광청


리아 챈들러는 브랜드 전략, 광고, 데스티네이션 마케팅 등 관광업계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는 17일부터 미국관광청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총괄할 예정이다. 그녀는 혁신적인 캠페인을 통해 해외 관광객 유치를 촉진하고, 미국을 세계적인 여행지로 더욱 부각시키는 역할을 맡게 된다.


프레드 딕슨 미국관광청 청장은 “리아 챈들러를 미국관광청의 새로운 CMO로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그녀의 풍부한 데스티네이션 마케팅 경험과 리더십은 우리의 장기적인 마케팅 전략을 발전시키고, 미국을 세계 최고의 여행지로 자리매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7월 프레드 딕슨이 CEO로 취임한 후 새롭게 구축된 리더십 팀에 리아 챈들러가 합류했다. 이는 미국의 국제 인바운드 여행 산업이 회복 단계에서 성장과 새로운 기록 달성을 향해 나아가는 중요한 시점에서 이루어졌다.


미국관광청에 합류하기 전, 리아 챈들러는 푸에르토리코 관광청의 CMO로 재직하며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재정립하고, 이를 통해 4년 연속 기록적인 관광 성장을 이끌었다.


또한, 그녀의 리더십 아래 푸에르토리코의 역동적인 문화를 강조한 대표적인 마케팅인 ‘리브 보리쿠아’를 론칭하여 2018년 이후 푸에르토리코에 대한 인지도와 방문객 관심을 크게 높이는 데 기여했다. 그 이전에는 미국 미주리주 브랜슨 관광청에서 CMO로 활동하며 5년 연속 지역 관광 산업 성장을 주도했다.


리아 챈들러는 “이처럼 중요한 변화의 시기에 미국관광청에 합류하게 되어 영광이며,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다채롭고 역동적인 여행지 중 하나로, 글로벌 마케팅을 총괄할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라며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영감을 주고, 의미 있는 경제적 영향을 창출하기 위해 프레드 딕슨 및 전체 팀과 협력해 나가기를 고대한다”고 덧붙였다.


리아 챈들러는 경력 전반에 걸쳐 다양한 수상 경력과 업계의 인정을 받아왔다. 2024년에는 미국 여행전문지 스키프트의 첫 번째 ‘제너레이션 넥스트’ 리스트에 ‘여행 산업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최고의 여성’으로 선정되었다. 같은 해, 미국 마케팅협회는 마케팅 분야에서 그녀의 뛰어난 공로를 인정해 ‘비영리 부문 올해의 마케터’로 선정하기도 하였다.


그 외에도, 챈들러는 2014년 목적지 관리 전문 경영자 인증 자격을 취득했다. 이는 데스티네이션 인터내셔널이 수여하는 관광 산업 내 최고 수준의 개별 교육 인증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미국관광청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규한 기자> gtn@gtn.co.kr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상용여행시장 추락’… 주범은 누구인가
‘한국IATA인가대리점협의회’ 발족된다
고구려닷컴, 남태항산 라이딩 기획 상품 출시
서울시협, 관광업체 고용장려금 지원 본격화
모두투어, 2025 허니문 온라인 박람회 개최
여행사 사칭한 신종 사기 ‘팀미션’ 주의보
일본항공, ‘5성급 항공사’ 8년 연속 선정
‘2025 서울국제트래블마트’ 참가사 모집
"비상계엄 후폭풍 컸다" 발권 실적도 타격 받아
하나투어 61억 배당받은 IMM… 모두투어 5억 배당
이번호 주요기사
‘상용여행시장 추락’… 주범은 누구인가
여행사 사칭한 신종 사기 ‘팀미션’ 주의보
"비상계엄 후폭풍 컸다" 발권 실적도 타격 받아
락소 강릉지사 설립…맞춤형B2B 본격화
하나투어 61억 배당받은 IMM… 모두투어 5억 배당
원월드 후원 PAG정기모임 성료
위드올마케팅, 2025 베트남 세일즈 컨퍼런스 개최
투어마트, 하와이 럭셔리 골프시장 진출
광화문포럼, 중소여행사 생존방안 모색에 앞장
25년4월첫째주] 여행사 홈쇼핑 실적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